운주법과 운지법/운주법과 운지법

주판 놓을때

찬들 2009. 2. 6. 14:01

질문자<도와주세요핼프>

안녕하세요...

제가 초등학생때 지금부터 17년 전에 우리 주판선생님은

떨기 그러니까 놓기 전에 정리(윗알 아래알 정리하는 것) 할때

검지 엄지 붙이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쫙~ 했거든요...

근데 왜 제 사촌동생 학원에서는 주판 아래로  들었다가 윗알만 검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리하나요?

선생님 마음대로 하는 건가요? 뭐가 맞나요?

싸움나겠어요... 빠른 답변 주세요~

 

 

답변을 빨리 해 달라고 하셨는데 이제 보았네요.

다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답변을 올려 드립니다.

형만한 아우 없다고 하던가요? 형님 말씀이 맞습니다.

 

떨고 놓기를 할때 

검지 엄지 붙이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빠른 동작으로 소리가 작게 나게 떨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는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주산이나 암산의 최대 목적은 빠르면서도 정확한 답을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님과 같이 엄지 검지를 모아 한번에 떨어주어야 바로 다음 계산이 연결이 되고 시간이 단축 되지요.

 

동생이 주판알을 떨어주는 방법은 세가지 면에서 잘못이 있습니다.

1.주판 아래로  들었다가 .....절대로 주판을 들었다 내렸다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윗알만 검지로.....엄지 검지를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 최상입니다.

3.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정리.....오른쪽에서 왼쪽을 향하여 정리 해 주어야 합니다.